남자세례명 니카노르는 니까노르, 니카놀 같은 이름으로 불립니다. 천주교 남자세례명 니카노르 2분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모았어요. 축일로 구분한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니카노르 가톨릭 성인의 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본받고 싶은 니카노르를 찾아 가톨릭 성인의 믿음과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본받고 싶은 남자 세례명 찾기
니카노르
천주교 남자세례명
2인 목록
니카노르 남자세례명 목록
1. 니카노르
- 세례명 축일
1월 10일 - 호칭 구분
성인 - 가톨릭 성인 이름
Nicanor - 신분과 직업
부제,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세기경
니카노르 세례명과 같은 이름
니까노르, 니카놀.
니카노르 이야기
성 니카노르는 예수님 시대의 사람으로서 예루살렘에 거주하다가 그리스도교로 개종하였다. 그는 어려운 사람에게 생필품을 나누어주는 일을 하도록 사도들에 의해 선발된 일곱 부제 중의 한 명이라는 전설이 전해온다.
이 전설에 따르면 그 후 그는 키프로스(Cyprus)로 갔다가 베스파시아누스 황제의 그리스도교 박해(69-79년) 때에 순교하였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2. 니카노르
- 세례명 축일
6월 5일 - 호칭 구분
성인 - 가톨릭 성인 이름
Nicanor - 신분과 직업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4세기초
니카노르 세례명과 같은 이름
니까노르, 니깐데르, 니깐드로, 니카놀, 니칸데르, 니칸드로.
니카노르 이야기
옛 “로마 순교록”은 성 마르키아누스(Marcianus)와 성 니카노르와 성 아폴로니우스(Apollonius)와 동료 순교자들이 갈레리우스 막시미아누스 황제(205~311년 재위)의 그리스도교 박해 때 이집트에서 순교했다고 기록하였다.
2001년 개정 발행되어 2004년 일부 수정 및 추가한 “로마 순교록”은 교회의 전승을 반영해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추가하였다. 그들은 그리스도에 대한 항구한 신앙을 고백하고 혹독한 매질과 고문을 당한 후 감옥으로 던져졌다.
그들은 물도 음식도 금지된 채 6월의 뜨거운 태양 아래서 고통을 받았는데, 다른 전승에 의하면 그 옆에는 진수성찬과 시원한 음료가 놓여 있었다고 한다.
그들이 우상에게 희생 제사를 바치겠다고만 하면 주어질 상급이자 유혹이었다. 하지만 그들은 “사람은 빵만으로 살지 않는다.”(루카 4,4)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반복하며 하느님의 상을 받기까지 인내하였다.
결국 그들은 무더운 감옥 안에서 갈증과 굶주림으로 순교하였다. 성 니카노르는 니칸데르(Nicander) 또는 니칸드로(Nicandro)로도 불린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