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3일에 해당하는 여자세례명 에우프로시나, 총 1분 목록이에요.
5월 23일이 영명축일인 여자세례명은 어떤 이름이 좋을까요?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천주교 세례명 상세정보로 이동합니다. 어울리는 세례명을 지금 바로 찾아보세요.
5월 23일 남자세례명 고반, 귀베르토, 데시데리오 (비엔지역), 데시데리오 (랑그르지역), 레오니토, 루치오, 메르쿠리알리스, 미카엘, 바르톨로메오, 바실레오, 에우티키오, 에우페비오, 에피타치오, 요한 세례자 데 로시, 윌리엄, 율리아노, 이보, 퀸시아노, 플로렌시오, 총 19분 목록은 여기에 있어요.
세례명 어떤 이름이 좋을까?
5월 23일
천주교 여자세례명
5월 23일 여자세례명 목록
1. 에우프로시나
- 가톨릭 성인 이름
Euphrosyne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은수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173년 폴로츠크
에우프로시나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에우쁘로시나, 에우프로쉬네, 에우프로시네, 에우프로씨나, 에우프로씨네, 유쁘로시나, 유프라서니, 유프로시나.
에우프로시나 자료
성녀 에우프로시나(Euphrosyna)는 벨로루시(Belarus)의 폴로츠크의 백작 스브야토슬라프(Svyatoslav)의 딸로 어려서부터 고향 마을의 어느 은둔소에서 살았다. 읽고 쓰는 법을 배운 뒤에 그녀는 책의 사본 만드는 일에 전념하였고, 이를 팔아서 자선활동의 기금으로 사용하였다.
1170년경에 그녀는 긴 순례여행을 하였다. 콘스탄티노플(Constantinople)에서 그녀는 그곳의 총대주교 미카엘 3세로부터 성모 마리아의 ‘성상’을 받았는데, 후일 이것은 ‘코르선의 성모’라고 불리는 유명한 성상이 되었다.
또한 그녀는 성지에서 아모리 왕으로부터 십자군으로 받아들여졌고, 예루살렘에서 여생을 마쳤는데 그녀의 유해는 우크라이나의 키예프(Kiev)에 안장되어 큰 공경을 받고 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