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7일에 해당하는 여자세례명 레스티투타, 모나셀라, 총 2분 목록이에요.
5월 27일이 영명축일인 여자세례명은 어떤 이름이 좋을까요?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천주교 세례명 상세정보로 이동합니다. 어울리는 세례명을 지금 바로 찾아보세요.
5월 27일 남자세례명 라눌포, 브루노, 아우구스티노, 에우트로피오, 율리오, 총 5분 목록은 여기에 있어요.
세례명 어떤 이름이 좋을까?
5월 27일
천주교 여자세례명
2가지
5월 27일 여자세례명 목록
1. 레스티투타
- 가톨릭 성인 이름
Restituta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동정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271년경? 소라
레스티투타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레스띠뚜따.
레스티투타 자료
성녀 레스티투타는 로마(Roma)에 살던 동정녀인데, 주님의 명을 받고 한 천사의 인도로 소라에 갔다고 한다. 여기서 그녀는 한 청년과 그 청년의 어머니와 39명을 그리스도인으로 개종시켰다.
그녀의 눈부신 활동으로 개종자들이 생긴다는 보고를 받은 집정관 아가시우스는 그녀를 투옥시키고, 그들의 신상에 희생물을 드리기를 거부하자 지하 감옥에 처넣었다. 그녀는 7일 동안 음식과 물도 없이 굶주렸는데, 맨 마지막 날에 주님의 천사가 발현하여 쇠사슬을 풀어주고 상처를 낫게 해주었으며, 갈증과 배고픔을 잊게 하였다.
이 기적으로 그녀의 간수들이 개종하였다. 그녀는 참수되었는데, 형리들은 그녀의 목을 곧 리리 강으로 던져버렸다고 한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2. 모나셀라
- 가톨릭 성인 이름
Monacella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동정녀 - 활동 연도와 지역
+590년경
모나셀라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멜란젤라, 모나첼라.
모나셀라 자료
멜란젤라(Melangella)로도 불리는 성녀 모나셀라의 부친은 아일랜드의 왕이었다. 그녀는 부모의 결혼 강요를 뿌리치고 웨일스 중동부의 포이스(Powys) 지방으로 도주하여 15년 동안이나 하느님만 의지하며 숨은 생활을 하였다.
어느 날 포이스의 왕자가 사냥을 나왔다가 기도하고 있는 성녀 모나셀라가 있는 곳으로 토끼를 추격해갔다. 그 토끼는 그녀의 옷 속으로 들어가 숨었다.
그래서 그녀의 이야기를 듣고 크게 감명을 받은 왕자는 성녀를 위해 '영원한 피난처와 거룩한 장소'를 제공하였다. 그 후 그녀는 그곳에서 37년을 지내면서 큰 공동체로 발전했을 때 그곳의 원장이 되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