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자세례명 모네군다는 모네군디스 같은 이름으로 불립니다. 천주교 여자세례명 모네군다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모았어요.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모네군다 가톨릭 성인의 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모네군다를 찾아 가톨릭 성인의 믿음과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본받고 싶은 여자 세례명 찾기
모네군다
천주교 여자세례명
모네군다 여자세례명 목록
- 모네군다 (7월 2일)
1. 모네군다
- 세례명 축일
7월 2일 - 호칭 구분
성녀 - 가톨릭 성인 이름
Monegundis - 신분과 직업
과부, 수녀 - 활동 연도와 지역
+570년경
모네군다 세례명과 같은 이름
모네군디스.
모네군다 이야기
프랑스 북서부 샤르트르(Chartre) 태생인 성녀 모네군다는 결혼하여 두 딸을 둔 어머니였다. 처음에 그녀는 이 세상의 행복이 참된 것으로 믿고 살았다고 한다. 그러나 두 딸이 모두 어린 나이에 죽었을 때, 너무나 큰 슬픔에 북받쳐 차마 울지도 못하다가 마침내 하느님께 대한 봉사만을 목적으로 하는 봉헌 생활을 꿈꾸게 되었다.
그녀는 남편의 동의를 얻은 후 샤르트르에 작은 움막을 짓고 보속의 생활을 시작했다. 방에는 아무런 가구도 두지 않았고, 물과 빵 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았다. 그 후 그녀는 투르(Tours)로 가서 성 마르티누스(Martinus, 11월 11일)의 무덤 근처에 움막을 짓고 같은 생활을 계속했다.
그녀의 성덕에 대한 명성을 듣고 많은 여성이 모여들자 하는 수 없이 공동체를 이루게 되었다. 성녀 모네군다는 그들을 위한 수도 규칙을 창안하고 수도원을 설립했다. 그 수도원이 바로 투르의 생-피에르-르-푸엘리에(Saint-Pierre-le-Puellier)에 수녀원이다. 성녀 모네군다는 570년경에 선종하여 수도원에 묻혔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