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세례명 베네란다는 베네라, 베네리나, 베네리아 같은 이름으로 불립니다. 천주교 여자세례명 베네란다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모았어요. 축일로 구분한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베네란다 가톨릭 성인의 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본베네란다를 찾아 가톨릭 성인의 믿음과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본받고 싶은 여자 세례명 찾기
베네란다
천주교 여자세례명
베네란다 여자세례명 목록
- 베네란다 (11월 14일)
1. 베네란다
- 세례명 축일
11월 14일 - 호칭 구분
성녀 - 가톨릭 성인 이름
Veneranda - 신분과 직업
동정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43년경
베네란다 세례명과 같은 이름
베네라, 베네리나, 베네리아.
베네란다 이야기
“로마 순교록”은 11월 14일 목록에서 성녀 베네란다가 오늘날의 프랑스 지역에 해당하는 갈리아(Gallia) 지방에서 안토니누스 황제가 다스리던 때 아스클레피아데스 총독에 의해 순교의 월계관을 썼다고 기록하고 있다. 그녀의 생애에 대해 알려진 바는 거의 없지만, 전통적으로는 143년 7월 26일에 순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1369년에서 1372년 사이에 기록된 페트루스 데 나탈리부스(Petrus de Natalibus)의 “성인 목록”(The Catalogo Sanctorum)에 따르면, 성녀 베네란다는 2세기 갈리아 지방에서 태어나 안토니누스 황제 치하 때 로마에서 순교했다고 한다.
교회 전승에 따르면 성녀 베네란다는 소녀 시절부터 열정적으로 복음을 공부하고,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 자신의 고향인 갈리아 지방을 떠났다. 그녀는 시칠리아섬의 그로테(Grotte)로 가서 한 동굴에서 지내며 복음을 전했다. 그녀는 지역 주민들의 사랑을 받으며 병자들을 돌보았다.
그녀가 방문한 뒤에는 장미 향이 풍겼다고 한다. 그러나 박해자에게 납치되어 아치레알레(Acireale)로 끌려가 모진 고문을 받았다. 끓는 기름에 집어넣기도 했으나 죽지 않자 결국 참수형을 받고 순교해 성녀 도미틸라(Domitilla) 카타콤바에 묻혔다고 한다.
또 다른 전승에 따르면 그녀의 부모는 귀족 출신으로, 그녀가 태어났을 때 어머니는 그녀를 베네라(Venera)로 부르려 했으나, 아버지는 그리스어 파라스케베(Parasceve, 성금요일 또는 준비일이란 뜻)의 라틴식 표현인 베네란다로 바꾸길 원했다.
성녀 베네란다는 어려서부터 성경과 동정 순교자들의 생애를 즐겨 보았고, 부모가 세상을 떠난 후에는 물려받은 재산으로 시칠리아 전역에서 가난하고 병든 이들을 돕는데 헌신했다. 그리고 이탈리아 본토로 가서 복음을 전했다. 안토니우스 총독에 의해 체포되어 로마로 가는 길에 배교를 강요당하기도 하고 결혼으로 회유를 당하기도 했다.
성녀 베네란다는 여러 가지 끔찍한 고문을 당했지만 아무런 해도 입지 않았고, 오히려 박해자들의 개종을 이끌었다. 그 후 갈리아 지방까지 가서 많은 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다가 다시 체포되어 참수형을 받고 순교했다고 한다.
순교 후 성녀 베네란다의 유해는 아스콜리 피체노(Ascoli Piceno)로 옮겨져 4세기까지 공경을 받았고, 그 후 한 사제가 11월 14일에 로마로 이장해 모셨다.
중세 말 시칠리아섬의 아치레알레에서 성녀 베네란다의 유해를 요청하면서, 그녀의 유해는 시칠리아와 이탈리아 여러 곳으로 분배되었다. 1668년 교황청에 의해 그녀에 대한 공경이 승인되었다. 성녀 베네란다는 베네라, 베네리아(Veneria), 베네리나(Venerina) 등으로도 불린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