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세례명 순니바는 순니파 같은 이름으로 불립니다. 천주교 여자세례명 순니바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모았어요. 축일로 구분한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순니바 가톨릭 성인의 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본받고 싶은 순니바를 찾아 가톨릭 성인의 믿음과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본받고 싶은 여자 세례명 찾기
순니바
천주교 여자세례명
순니바 여자세례명 목록
- 순니바 (7월 8일)
1. 순니바
- 세례명 축일
7월 8일 - 호칭 구분
성녀 - 가톨릭 성인 이름
Sunniva - 신분과 직업
동정녀 - 활동 연도와 지역
+10세기? 노르웨이
순니바 세례명과 같은 이름
순니파.
순니바 이야기
아일랜드 왕의 딸인 성녀 순니바는 이교도 왕이 쳐들어와 결혼을 강요하자 이를 피하고자 일단의 수행원들과 함께 배를 탔으나 배의 키나 선원이 없었다고 한다.
그러나 다행히 노르웨이 연안의 셀리에(Selje) 섬에 상륙한 뒤 동굴 속에서 생활하였다. 이곳에서 일행들과 함께 기도와 고행으로 일생을 살다가 모두 선종하였다.
전설에 따르면 두 명의 농부가 노르웨이 중남부의 트론헤임(Trondheim)으로 가던 길에 셀리에 섬에 닻을 내리고 밤을 지새우다가 신비한 불빛을 보고 그들의 유해를 찾았다고 한다.
이 이야기를 전해 들은 노르웨이의 왕 올라프 트리그바손(Olaf Tryggvason)은 수색대와 더불어 주교를 파견하여 동굴을 파헤치니, 그때까지 성녀 순니바의 시신이 썩지 않고 생전의 모습 그대로 나타났다고 한다.
왕은 그들을 위해 성당을 세워주었고, 그들의 유해는 베르겐(Bergen)의 주교좌성당으로 운구하여 안장하였다. 셀리에 섬의 주민들은 지금도 성녀 순니바를 공경하고 있다. 성녀 순니바는 아일랜드 이름인 순니파(Sunnifa)의 라틴어 이름이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