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세례명/세례명 이름 찾기

안가드리스마 천주교 여자세례명

피어나네 2024. 6. 6. 15:00
반응형

 

여자세례명 안가드리스마는 안가드레시마, 앙가드레메, 앙가드레시마, 앙가드리스마 같은 이름으로 불립니다. 천주교 여자세례명 안가드리스마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모았어요. 축일로 구분한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안가드리스마 가톨릭 성인의 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본받고 싶은 안가드리스마를 찾아 가톨릭 성인의 믿음과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본받고 싶은 여자 세례명 찾기

안가드리스마
천주교 여자세례명

 

 

 

 

안가드리스마 여자세례명 목록

 

  1. 안가드리스마 (10월 14일)

 

안가드리스마 천주교 여자세례명

 

 

1. 안가드리스마

 

  • 세례명 축일
    10월 14일

  • 호칭 구분
    성녀

  • 가톨릭 성인 이름
    Angadrisma

  • 신분과 직업
    수녀원장

  • 활동 연도와 지역
    +695년경

 

 

안가드리스마 세례명과 같은 이름

안가드레시마, 앙가드레메, 앙가드레시마, 앙가드리스마.

 

 

안가드리스마 이야기

성녀 안가드리스마는 보베(Beauvais)에서 태어나 테루안(Therouanne)의 주교인 성 아우도마로(Audomarus, 9월 9일)와 리옹(Lyon)의 주교이자 삼촌인 성 람베르토(Lambertus, 4월 14일)의 지도를 받으며 신앙심 깊은 처녀로 성장하였다. 

일찍이 수녀가 되고 싶었던 그녀는 이미 부모들에 의해 클로타르 3세(Chlothar III)의 궁정에서 고위직에 있던 쇼시(Chaussy) 출신의 성 안스베르토(Ansbertus, 2월 9일)와 결혼이 약속된 상태였다. 

전승에 따르면, 수도 생활을 간절히 원했던 성녀 안가드리스마는 육체적으로 이상이 생겨 결혼할 수 없게 해달라고 하느님께 간절히 기도했는데, 그 기도의 응답으로 악성 피부병(한센병)에 걸렸다고 한다.

결국 결혼의 의무에서 벗어난 성녀 안가드리스마는 보베 근처에 있는 베네딕토회 수녀원에 들어갔고, 성 아우도에노(Audoenus, 8월 24일)의 지도로 수도복을 받았는데 그 즉시 병이 나았다고 한다. 

그녀는 이전보다 더 아름답고 매력적인 사람이 되었고, 모든 일에 모범적이어서 나중에 수녀원장으로 선출되었다. 성녀 안가드리스마는 수녀들을 지혜롭게 지도하며 거룩한 삶을 살았고, 수녀원의 화재를 진압하는 등 그녀의 기도로 여러 번 기적이 일어났다고 한다. 

그녀는 695년경 수녀원에서 평화로이 선종해 보베 교구의 수호성인으로 공경을 받고 있다. 2001년 개정 발행되어 2004년 일부 수정 및 추가한 “로마 순교록”은 이전 판에 포함되지 않았던 고대 성인 중의 한 명으로 성녀 안가드리스마를 10월 14일 목록에 추가하였다. 그녀는 안가드레시마(Angadresima) 또는 앙가드레메(Angadreme)로도 불린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이름순 가톨릭 세례명

본받고 싶은 가톨릭 성인 찾기

pieonane.com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날짜순 천주교 세례명

어떤 세례명이 좋을까?

pieonan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