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세례명/세례명 날짜 찾기

4월 11일 여자세례명 3가지

피어나네 2023. 4. 11. 08:01
반응형

 

4월 11일에 해당하는 여자세례명 고드베르타, 젬마 갈가니, 헬레나 구에라, 총 3분 목록이에요.

 

4월 11일이 영명축일인 여자세례명은 어떤 이름이 좋을까요?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천주교 세례명 상세정보로 이동합니다. 어울리는 세례명을 지금 바로 찾아보세요.

 

4월 11일 남자세례명 구틀락, 돔니오, 라이네리오, 바르사누피오, 발트만, 스타니슬라오, 스테파노, 아제리코, 안티파스, 에우스토르지오, 요한, 이사악, 제오르지오 제르바시오, 필립보, 힐데브란트, 총 15분 목록은 여기에 있어요.

 

 

 

 

세례명 어떤 이름이 좋을까?

4월 11일
천주교 여자세례명
3가지

 

 

 

 

4월 11일 여자세례명 목록

 

  1. 고드베르타

  2. 젬마 갈가니

  3. 헬레나 구에라

 

4월 11일 천주교 여자세례명 3가지

 

 

1. 고드베르타

 

  • 가톨릭 성인 이름
    Godeberta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동정녀, 수녀원장

  • 활동 연도와 지역
    +700년경 누아용

 

 

고드베르타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고데베르따, 고데베르타, 고드베르따, 고떼베르따, 고또베르따, 고테베르타, 고토베르타.

 

 

고드베르타 자료

‘열정’이란 뜻의 이름을 지닌 성녀 고드베르타는 640년경 프랑스의 아미앵(Amiens)에서 신심 깊은 부모의 딸로 태어났다.

그녀의 부모는 궁정에 속한 귀족 출신으로 성녀 고드베르타를 신중하게 교육했다. 그리고 결혼할 나이가 되었을 때 그녀를 궁정으로 데려가서 적절한 지위와 재산을 가진 사람과 결혼할 수 있는 허락을 받았다.

이렇듯 부모는 그녀가 결혼하기를 강력하게 희망했지만 성녀 고드베르타는 수도 성소를 느끼고 있었기 때문에 동정을 지키기 위해 결혼을 완강히 반대하여 큰 물의를 일으켰다.

궁정에 있던 누아용의 성 엘리기우스(Eligius, 12월 1일) 주교는 그녀의 사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 뒤에 자신의 주교 반지를 빼서 그녀의 손가락에 끼워주고 나서 그녀가 그리스도의 신부임을 선언하였다.

부모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성녀 고드베르타는 성직자의 지도를 받으며 수도 생활을 시작했고, 그녀의 열정과 행동에 감동한 국왕 클로타르 3세(Chlothar III)는 누아용 근처에 성 게오르기우스(Georgius)에게 봉헌한 성당이 있는 궁정 내의 작은 집을 그녀에게 기증하였다.

성녀 고드베르타는 그 집을 수도원을 만들고 12명의 처녀와 함께 기도와 고행에 전념하며 그 지방에 그리스도교 신앙을 전파하는 데 힘썼다.

그들은 성 엘리기우스 주교의 지도를 받았다. 그 지방에 역병이 창궐했을 때 그녀는 성직자들에게 3일간의 금식을 명하도록 간청했고, 병중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거리로 나가 십자가를 그음으로써 역병을 퇴치한 일도 있었다.

그리고 누아용에 큰 화재가 발생했을 때 십자성호를 그음으로써 화재로부터 마을을 구하기도 했다. 그래서 성녀 고드베르타는 기적을 행하는 사람으로 널리 알려져 공경을 받았다.

700년경 누아용에서 선종한 그녀는 성 게오르기우스 성당에 묻혔다가 12세기에 누아용의 주교좌성당으로 옮겨 안치되었다.

프랑스 대혁명 중 그녀의 유해와 성 엘리기우스 주교가 선물한 반지 등의 유물을 인근에 묻었다가 혁명이 지난 후 다시 주교좌성당으로 옮겨 모셨다.

성녀 고드베르타는 전염병과 가뭄이나 홍수와 같은 재난의 시기에 특별히 보호를 청하는 성인으로 사람들에게 인정받았다. 그녀는 고테베르타(Gotheberta)나 고토베르타(Gothoberta)로도 불린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2. 젬마 갈가니

 

  • 가톨릭 성인 이름
    Gemma Galgani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동정녀, 환시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878-1903년

 

 

젬마 갈가니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겜마.

 

 

젬마 갈가니 자료

이탈리아 중부 토스카나(Toscana)의 카밀리아노(Camigliano)에서 태어난 성녀 젬마 갈가니의 집안은 매우 가난하였다. 그녀는 19세 때에 루카(Lucca)의 어느 집안 가정부로 들어갔으나, 예수 고난회 수녀가 되기를 늘 희망하였다.

그러나 뇌척수막염으로 인하여 뜻을 이루지 못하였는데, 후일 그녀는 성 가브리엘 포센티(Gabriel Possenti, 2월 27일)의 전구로 치유되었다고 한다.

성녀 젬마 갈가니는 수많은 영적 체험을 하기 시작하였는데, 1899년부터 그리스도의 환시, 악마의 습격, 오상 등 그녀의 짧은 생애에 무수한 초자연적 현상들이 일어났다.

이 모든 사실은 그녀의 고해신부이던 게르마누스에 의하여 자세하게 조사되었다. 특히 그녀의 오상 성흔은 손과 발에서 뚜렷하게 보였다. 또 그녀는 자주 탈혼과 환시를 보았다. 이러한 탈혼과 환시에서 나눈 대화들이 기록되어 있다.

1903년 4월 11일 그녀가 운명하자, 그녀를 공경하는 운동이 대중화되었다. 그녀는 1933년 복자품에 올랐고, 1940년 5월 2일 교황 비오 12세(Pius XII)에 의해 시성되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3. 헬레나 구에라

 

  • 가톨릭 성인 이름
    Helen Guerra

  • 호칭 구분
    복녀

  • 신분과 직업
    설립자

  • 활동 연도와 지역
    1835-1914년

 

 

헬레나 구에라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헤레나, 헬렌.

 

 

헬레나 구에라 자료

헬레나 구에라(Helena Guerra)는 1835년에 이탈리아 중부 토스카나(Toscana)의 루카(Lucca)에서 태어나 성녀 지타(Zita) 수녀회를 설립하였다. 나중에 이 수녀회는 성령의 시녀회로 이름을 바꾸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날짜순 천주교 세례명

어떤 세례명이 좋을까?

pieonane.com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이름순 가톨릭 세례명

본받고 싶은 가톨릭 성인 찾기

pieonan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