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2일에 해당하는 여자세례명 세노리나, 오포르투나, 타르불라, 총 3분 목록이에요.
4월 22일이 영명축일인 여자세례명은 어떤 이름이 좋을까요?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천주교 세례명 상세정보로 이동합니다. 어울리는 세례명을 지금 바로 찾아보세요.
4월 22일 남자세례명 레오, 레오니데, 루치오, 루카, 루포, 마레아, 무치오, 밀레스, 볼프헬모, 비코르, 소테르, 아르발도, 아브로시모, 아이탈라, 아자다, 아자다나, 아쳅시마스, 아펠레, 압디에소, 야고보, 에피포디오, 요셉, 카이오, 크리소텔로, 테오도로, 파르메니오, 프란치스코, 헬리메나, 총 28분 목록은 여기에 있어요.
세례명 어떤 이름이 좋을까?
4월 22일
천주교 여자세례명
3가지
4월 22일 여자세례명 목록
1. 세노리나
- 가톨릭 성인 이름
Senorina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수녀원장 - 활동 연도와 지역
+982년 바스토
세노리나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세그노린, 세뇨린, 셰뇨린, 쎄노리나.
세노리나 자료
몬도네도(Mondonedo)의 성 루데신드(Rudesind, 3월 1일) 주교의 친척인 성녀 세노리나는 베나리아(Venaria)에 있는 베네딕토회 수녀원 원장인 고디나(Godina) 아주머니의 돌봄을 받았다.
나중에 그녀는 그 수녀원에 입회하였고 아주머니를 뒤이어 원장이 되었다. 원장이 된 후 성녀 세노리나는 수녀원을 포르투갈 브라가(Braga) 교구의 바스토로 옮겼다. 그녀는 세뇨린(Segnorin)으로도 불린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2. 오포르투나
- 가톨릭 성인 이름
Opportuna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수녀원장 - 활동 연도와 지역
+770년 몽트뢰유
오포르투나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오뽀르뚜나, 오포르뚜나.
오포르투나 자료
성녀 오포르투나는 프랑스 북서부 노르망디(Normandie) 지방의 아르장탕(Argentan) 근처 엑스메(Exmes)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어린 나이에 알므네슈(Almeneches)의 몽트뢰유라캉베(Montreuil-la-Cambe)에 있는 한 작은 베네딕토 수녀회에 입회하여 오빠이자 세즈(Sees)의 주교인 성 크로데강(Chrodegang, 9월 3일)에게 수도복을 받았다.
성녀 오포르투나는 원장으로 있던 사촌이 사망한 후 수녀원장이 되었다. 지극히 단순한 삶을 추구한 수도자였던 성녀 오포르투나는 자신에게 더 엄격한 생활과 철저한 금욕을 실천하며 공동체를 지도했고, 이미 살아생전에 많은 이들로부터 성인과도 같은 수녀원장으로 공경을 받았다. 그녀는 769년 9월 3일 자신의 수도원으로 오던 중에 살해된 오빠의 죽음으로 큰 충격을 받았고, 이듬해 4월 22일 선종했다.
옛 “로마 순교록”에는 그녀에 대한 기록이 올라가지 않았으나 2001년 개정 발행되어 2004년 일부 수정 및 추가한 “로마 순교록”은 그녀가 선종한 날로 알려진 4월 22일 목록에 그녀의 이름을 추가하고, 오늘날 프랑스 노르망디 지역의 세즈 지역에서 그녀의 성덕을 기념한다고 기록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3. 타르불라
- 가톨릭 성인 이름
Tarbula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동정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345년 페르시아
타르불라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따르바, 따르불라, 타르바.
타르불라 자료
성녀 타르불라는 메소포타미아 셀레우키아(Seleukeia)와 크테시폰(Ctesiphon)의 주교였던 성 시메온 바르사배(Simeon Barsabae, 4월 21일)의 여동생이다.
그녀의 오빠가 순교한 후 성녀 타르불라는 유대인들에 의해서 사푸르 2세 왕의 아내가 병에 걸리도록 마법을 사용했다고 고발되었다. 그래서 성녀 타르불라와 그녀의 자매 그리고 다른 여자와 함께 잔인하게 톱질형을 받아 순교하였다. 그녀는 타르바(Tarba)로도 불린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