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세례명/세례명 날짜 찾기

5월 10일 여자세례명 3가지

피어나네 2023. 5. 10. 08:01
반응형

 

5월 10일에 해당하는 여자세례명 베아트릭스, 블란다, 솔란지아, 총 3분 목록이에요.

 

5월 10일이 영명축일인 여자세례명은 어떤 이름이 좋을까요?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천주교 세례명 상세정보로 이동합니다. 어울리는 세례명을 지금 바로 찾아보세요.

 

5월 10일 남자세례명 가탈도, 고르디아노, 다미안 드 베스테르, 디오스코리데, 심플리치오, 아우렐리아노, 안토니노, 알피오, 에피마코, 요한, 욥, 윌리엄, 치리노, 칼레포디오, 콘레트, 콤갈, 콰르토, 퀸토, 팔마시오, 펠릭스, 필라델포, 총 21분 목록은 여기에 있어요.

 

 

 

 

세례명 어떤 이름이 좋을까?

5월 10일
천주교 여자세례명
3가지

 

 

 

 

5월 10일 여자세례명 목록

 

  1. 베아트릭스

  2. 블란다

  3. 솔란지아

 

5월 10일 천주교 여자세례명 3가지

 

 

1. 베아트릭스

 

  • 가톨릭 성인 이름
    Beatrice

  • 호칭 구분
    복녀

  • 신분과 직업
    동정녀

  • 활동 연도와 지역
    +1226년 에스테

 

 

베아트릭스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베아뜨리체, 베아뜨릭스, 베아트리체.

 

 

베아트릭스 자료

베아트릭스(Beatrix, 또는 베아트리체)는 이탈리아 에스테의 왕실 가문에서 태어났다. 페라라(Ferrara)의 복녀 베아트릭스(1월 18일)의 아주머니인 그녀의 어린 시절은 그리 행복하지 못하였다.

그녀가 아직 아기였을 때 어머니가 사망하였고 6살 때에는 아버지인 마르케제 아초(Marchese Azzo)마저 세상을 떠났다. 그리고 그의 유일한 보호자이던 큰 오빠마저 독살되었는데 그때 그녀의 나이는 10살이었다.

아버지가 사망한 후부터 그녀는 지극히 단순한 옷들만 입고 소녀들이 흔히 하는 온갖 장신구들을 모두 거부하였다. 그리고 결혼 적령기가 되자 그녀는 온갖 유혹을 물리치고 수도생활을 하기로 결심하였다.

그래서 그녀는 유일한 혈육인 오빠 몰래 집을 빠져 나와서 파도바(Padova) 부근 솔라롤로(Solarolo)에 있는 산타 마르게리타(Santa Margherita) 베네딕토회 수녀원으로 가서 수녀가 되었는데, 그때 그녀의 나이는 겨우 14살이었다.

1년 반 후 그녀는 보다 한적한 곳을 찾아 다른 열 명의 자매들과 함께 젬몰라(Gemmola)로 갔다. 그곳은 아주 조용하여 기도생활에 더욱 보탬이 되는 한적한 은둔소였다. 베아트릭스는 그곳에서 불과 20세의 나이로 사망할 때까지 여생을 보냈다.

그녀에 대한 공경은 1763년 교황 클레멘스 13세(Clemens XIII)에 의해 승인되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2. 블란다

 

  • 가톨릭 성인 이름
    Blanda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232년? 로마

 

 

블란다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없음.

 

 

블란다 자료

성 칼레포디우스(Calepodius)와 동료 순교자들은 로마 순교록에 교황 성 칼리스투스 1세(Callistus I, 10월 14일)의 재임기간 중 알렉산데르 세베루스(Alexander Severus) 황제의 박해 때 순교한 로마의 순교자들로 기록되어 있다.

로마의 사제였던 성 칼레포디우스는 세베루스 황제의 그리스도교 박해 때 참수형을 받고 순교하였다. 그는 목이 잘린 뒤에 티베르(Tiber) 강에 던져졌는데 어떤 어부가 그물에 걸린 그의 시신을 건져 교황 성 칼리스투스 1세에게 넘겨주었다고 한다.

집정관이었던 성 팔마티우스(Palmatius) 역시 이 기간 중에 아내와 자녀들 그리고 42명의 수행원들과 함께 순교하였고, 원로원 의원이었던 성 심플리키우스(Simplicius) 또한 가족과 그에게 속한 이들 65명과 함께 순교하였다.

성 펠릭스(Felix)와 성녀 블란다는 부부 사이인데 그들 역시 세베루스 황제 치하에서 순교하였다. 그들은 모두 로마의 순교자로 공경을 받고 있고, 유해가 모셔진 트라스테베레(Trastevere)의 산타 마리아(Santa Maria) 성당 등에서 더욱 특별한 공경을 받고 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3. 솔란지아

 

  • 가톨릭 성인 이름
    Solangia

  • 호칭 구분
    성녀

  • 신분과 직업
    동정 순교자

  • 활동 연도와 지역
    +880년 부르주

 

 

솔란지아 여자 세례명과 같은 이름

게노베바, 게노베파, 쏠란지아, 제노베바, 제노베파, 제느비에브, 주느비에브, 즈느비에브.

 

 

솔란지아 자료

베리(Berry)의 성녀 주느비에브(Genevieve)로도 불리는 성녀 솔란지아는 프랑스 베리 지방의 수호성인이다.

부르주 근방 빌몽(Villemont)에서 태어난 그녀는 포도원을 운영하지만 매우 가난한 부모 밑에서 자랐다. 그러나 어려서부터 신앙심이 깊었던 그녀는 하느님께 자신을 봉헌하기로 결심하고 혼자서 정결서원을 발하였다.

늘 하는 일이라곤 푸른 초원에서 아버지의 양떼를 돌보는 것이었으므로 자연과 이야기하며 기도하는 시간이 많았다. 그녀에게는 동물을 잘 다스리는 능력 외에도 치유의 은사까지 있었음이 드러났다.

그러던 중 그녀의 미모와 성덕이 뛰어나다는 소문이 푸아티에(Poitiers)의 백작 아들의 귀에 들어갔다. 그가 말을 타고 산으로 가보니 마침 성녀 솔란지아가 양떼들과 함께 평화롭게 놀고 있었다. 그는 쏜살같이 말을 달려 그녀를 말위에 앉히고 달아나려 했다.

그러나 그녀는 거세게 반항하다가 결국 말에서 떨어져 중상을 입고 말았다. 그러자 백작의 아들은 사냥용 칼을 들고 그녀를 위협하다가 끝까지 저항하자 그만 살해하고 말았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

 

날짜순 천주교 세례명

어떤 세례명이 좋을까?

pieonane.com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이름순 가톨릭 세례명

본받고 싶은 가톨릭 성인 찾기

pieonan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