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세례명 루페르토는 루페르또, 루페르뚜스, 루페르투스, 루페르트 같은 이름으로 불립니다. 천주교 남자세례명 루페르토 2분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모았어요. 축일로 구분한 아래 세례명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루페르토 가톨릭 성인의 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본받고 싶은 루페르토를 찾아 가톨릭 성인의 믿음과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본받고 싶은 남자 세례명 찾기
루페르토
천주교 남자세례명
2인 목록
루페르토 남자세례명 목록
1. 루페르토
- 세례명 축일
3월 27일 - 호칭 구분
성인 - 가톨릭 성인 이름
Rupert - 신분과 직업
주교 - 활동 연도와 지역
+710년 잘츠부르크
루페르토 세례명과 같은 이름
루페르또, 루페르뚜스, 루페르투스, 루페르트.
루페르토 이야기
성 루페르투스(Rupertus, 또는 루페르토)는 국적을 따지면 프랑크 사람이지만, 오늘날 독일의 보름스(Worms) 지역 주교로서 바이에른(Bayern)의 레겐스부르크(Regensburg)에서 선교사로 활동했다.
그는 그 지방에 속한 알퇴팅(Altotting)이란 시골마을의 한 작은 경당(오늘날의 은총 경당)에서 바이에른의 영주에게 최초로 세례를 주는 등 놀라운 성공을 거두자 활동 영역을 멀리 도나우(Donau) 강 지역까지 펼쳐나갔다.
그 후 성 루페르투스의 선교 중심지는 잘츠부르크였는데, 바이에른의 공작으로부터 옛 로마제국 노리쿰(Noricum) 지방의 이미 폐허가 된 ‘주바붐’(Juvavum)이라는 마을을 선물로 받아 직접 주교가 관할하는 도시를 세우게 되었다.
그는 마을의 소금 광산을 개발해 도시를 건설하여 주교좌로 삼고 초대 교구장이 되었다. ‘소금의 성’이란 뜻을 지닌 ‘잘츠부르크’라는 도시 이름도 직접 지었다고 전해진다.
성 루페르투스는 독일 지역에서 선교했던 가장 열심한 주교로 손꼽히며,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의 수호성인으로서 큰 공경을 받고 있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2. 루페르토
- 세례명 축일
5월 15일 - 호칭 구분
성인 - 가톨릭 성인 이름
Rupert - 신분과 직업
은수자 - 활동 연도와 지역
+9세기경 빙겐
루페르토 세례명과 같은 이름
루페르또, 루페르뚜스, 루페르투스, 루페르트.
루페르토 이야기
프랑스 로렌(Lorraine) 지방 백작의 친척인 성녀 베르타(Bertha)는 라인(Rhine) 강변에 광대한 재산을 소유하고 있었다. 그녀는 외교인과 결혼하여 아들을 두었고, 남편이 전투 중에 사망한 후 그녀의 아들인 성 루페르투스(Rupertus, 또는 루페르토)를 신자로 개종시키기 위해 노력하였다.
그녀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구호소를 여러 곳에 세웠고, 로마(Roma)를 순례한 후에는 모든 재산을 포기하고 아들과 함께 독일의 빙겐 근교에서 은수자가 되었다. 성 루페르투스가 20살에 세상을 떠난 뒤 성녀 베르타는 그곳에서 25년을 더 살다가 선종하였다.
그들이 은수생활을 했던 언덕은 성 루페르투스 이후에 루페르츠베르크(Rupertsberg)로 불리게 되었다. 12세기에 빙겐의 유명한 성녀인 힐데가르트(Hildegardis, 9월 17일)는 이들 모자(母子) 성인에 대한 공경을 불러일으켰다.
(출처 : 가톨릭 굿뉴스)
그 외 세례명 이름으로 찾기
그 외 세례명 날짜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