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옆에 있는 사람 :
내 옆에 있는 사람을 진정으로 알아주고 인정해주는 것만큼 그 사람을 살맛 나게 하는 일도 없을 것이다. 장점은 인정하고 약점은 있는 그대로 수용할 때 그 관계는 더없이 친밀해지고 신뢰감이 생긴다. 그러한 관계 속에 성장이 있고 치유가 있으며 상대가 가진 가능성을 최고로 발휘하게 하는 힘이 있다.
— 이영자 《아침고요 정원일기》중에서
2024년 3월 26일 일요일
내 옆에 있는 사람의
행복에
나의 행복이 있다
(요한 12,26)
피어나는 한 말씀
오늘의 말씀과 말씀이미지
이방인들은 필립보에게 예수님을 뵙고 싶다고 청했고 필립보와 안드레아가 예수님께 그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밀알이 땅에 떨어져 죽어야만 많은 열매를 맺는다고 밀알의 비유로 응답하십니다. 예수님을 알고자 한다면 십자가 죽음을 통해 새 생명을 얻는 참된 의미를 이해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십자가는 새 생명으로 가는 길이자 예수님을 진정으로 만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예수님을 섬기고 따르는 이들은 지금 예수님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오늘 말씀
- 요한 12,26
내가 있는 곳에 나를 섬기는 사람도 함께 있으리라.
오늘 성경 말씀 카드 이미지
오늘 성경 말씀 카드
요한복음 12장 26절
성경구절 이미지 다운로드
그 외 더 많은 말씀카드 이미지 모아보기
생각의 전환을 돕는
오늘의 명언과 좋은 글귀
섬김을 실천하는데 영감을 주고 섬김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오늘의 명언과 좋은 글귀입니다.
오늘 힘이 되는 명언
- 진정한 섬김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일을 하는 것이다 (마더 데레사).
- 가장 위대한 업적들은 모두 헌신적인 마음에서 비롯된다 (달라이 라마).
- 사랑하는 것은 봉사하는 것이고, 봉사하는 것은 사랑하는 것이다 (피어스 브로스넌).
오늘 위로가 되는 좋은 글귀
- 진정한 섬김은 자신을 낮추는 것에서 시작된다.
- 우리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섬김은 누군가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 헌신 없이 사랑은 존재하지 않는다. 사랑은 행동이며, 행동은 헌신을 요구한다.
작지만 강력한 습관
기분전환에 도움이 되는 꿀팁
저는 얼마 전부터 독학으로 캘리그라피 도전 중입니다.
피어나네 말씀 이미지에 들어가는 성경 말씀을 손으로 쓰기 시작했습니다. 글씨 쓰기 연습 방법을 찾다가 카톡 메시지를 손글씨로 쓰고 사진 찍어 전송하게 되었는데요. 보낼 메시지를 먼저 생각하고 손글씨로 쓰다 보니 필요한 말만 예쁜 말만 골라서 쓰게 됩니다. 게다가 성경구절을 느린 속도로 연습하면서 말씀에 몰입하게 되니 마음은 기쁨으로 가득 차고 제 삶은 놀랍게 긍정적으로 변했습니다.
말씀을 더 깊이 사랑하고 소통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싶다면 손으로 글씨 쓰기를 시작해 보세요 .
손으로 글씨를 써야 하는 이유
- 스트레스 감소
손으로 글씨쓰기는 명상과 유사한 효과를 갖고 있어 마음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킵니다. -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
글씨쓰기 연습과정에서 집중력이 향상되고 타이핑이나 다른 기록 방법보다 더 효과적으로 정보를 기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정서적 안정감
어려운 감정을 글로 쓰면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고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목표 설정과 성취감
오늘 해야할 일을 구체적으로 기록하고 계획을 세우면 동기 부여에 도움이 됩니다. - 소통의 수단
감정이나 메세지를 보다 아름답고 의미있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 창의력 발산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창의력이 생깁니다. - 취미생활의 다양화
언제 어디서나 펜과 종이만 있으면 시작할 수 있어 좋습니다.
매일 아침 카카오톡으로 말씀이미지를 총알배송합니다. 피어나네 말씀카드 성경구절 이미지를 카카오톡으로 받고 싶다면 아래 3가지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비밀댓글로 연락처 남기기
- 이메일 신청하기
이메일 : pieonane@gmail.com - 피어나네 카카오톡 메시지 남기기
카톡아이디 : pieonane